주는 이력서는 첫인상을 좋게 만들 수 없다. 지원하는 기업의 성향을 먼저 파악한 후 작성하되 여러 번 검토하여 오자, 탈자 등의 사소한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 다른 사람에게 이력서를 검토해 줄 것을 부탁해 자신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지적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내려와 현재 우리의 고민의 지점과도 맞닿아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똑같은 것이 변화없이 반복된다는 것이 아니라, 시대가 바뀌어져 내려오면서 영상기기의 다양한 기술적 진보와 사회 환경의 변화등을 수용하면서 현재의 영화운동 지평도 ‘그때’의 것보다는 훨씬 넓고 깊게 전개되고
글쓰기를 통해서 크게 두 가지 행태를 드러내는데, 하나는 신라 골품제의 모순과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아예 현실을 등지고 은둔하는 것이다. 이 중 후자가 바로 최치원이다.
최치원의 생애를 일반적으로 재당기(在唐期), 환국사환기(還國仕宦期), 탈속기(脫俗期)로 구분한다.
그림자일 뿐
이 영화는 초능력을 주제로 한 액션영화이다. 『아라한장풍대작전』에 대한 기사들을 보면 알 수 있듯 무협장르의 근간을 이루는 액션영화인 이 영화는 이전의 한국영화에서는 시도한 적이 없었던 새로운 장르의 영화라 할 수 있다 한선희, “충무로 액션의 가능성과 한계”, http://www.film2
내 주변엔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독서 지도를 해주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던 것이다.
대도시의 이름난 중학으로 진학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그 무렵 급우들은 순정소설이나 탐정소설에서 사족을 못 쓰는 대단한 독서열이었지만 독서 경험이 전연 없는 탓으로 용기를 낼 수 없는 나는 그 틈에 끼지 못
내가 갈등할 때마다 그녀 옆에 있게 하였다.
그녀의 주변에서 그녀를 바라보기만 하던 나는 어느 날 밤, 그녀의 울음소리를 듣고, 잠결에 들었던 방문의 노크소리가 그녀가 문을 두드린 것이라는 걸 알고 그녀를 찾으러 나갔다가 한 소리꾼의 죽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녀를 찾지 못해 다시
작품이라 해도 그 순간 휴지조각이 되어버린다.
그들의 거의 모든 그림이 위작이라고 할 정도로 미술시장에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두 거장들에게만 관심이 지나쳐, 자신의 예술세계를 펼쳐내는 특히 힘을 실어 줘야하는 젊은 작가들에게 쏟는 관심이 너무 미약하다. 초반보다는 그 상황이 나아
내주는 그의 연극에서는 죽음이 자주 등장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오태석 그는 11살의 어린나이에 6.25를 겪었으며 피난 다니던 시절 죽음의 영상들은 그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녔다. 이렇듯 그의 연극에 모티브는 피난시절의 기억, 죽음이나 그 당시 시대상황 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의 연극의 소
그림자가 길게 드리워졌어요.
그것을 보고 놀란 늑대는 혼자 중얼거렸어요.
“이것 봐라? 이제 보니 내 키가 이 세상 어떤 동물보다 크구나.
그렇다면 사자를 내쫓고 내가 왕이 될 수도 있겠는걸.”
이렇게 생각한 늑대는 내친김에 사자 왕을 찾아가 싸움을 걸었어요.
“아니, 이 녀석이?‘
사자
여는 글
하루하루 쌓여 한 달이 되고 일년이 되고 10년이 되듯, 인생의 위대한 사업도 서서히 그러나 꾸준히 변함없이 계속해 나가는 동안에 드디어 알찬 열매를 맺는다.
무언가 과제를 한다는 기대감으로 방학을 모두 투자하여 사례개발에 매달린 지 벌써 3개월. 처음 사례개발개최 공고를